동동·서부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황리 진행 중서부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성황리 진행 중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동·서부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학생, 학부모, 학교관계자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토)부터 15일(월)까지 10일 간 21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이 대회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내학교스포츠클럽' 활동을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아온 기량을 이번 대회를 통해 맘껏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주말에는 9개 종목 중 5개 종목(넷볼, 농구, 족구, 탁구, 피구)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으로 평일 근무 및 학업 때문에 경기를 관람하지 못했던 학부모, 학생 등의 관람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여, 열띤 경기와 더불어 응원 열기로 경기장이 후끈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대전교육청 이광우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지난해에 비해 초, 중학생 수가 2,600여명 줄어든 상황에서도 대전동·서부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오히려 610여명이 늘었다면서 “이는 학교스포츠클럽이 잘 정착되어 활성화 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앞으로 학교스포츠클럽이 우리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더욱더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엠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