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청사 사진(무궁화)
대전 중구청사 사진(무궁화)

대전 중구가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2022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3차 이용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신청 쏠림현상을 방지하고자 분야별 일정을 정해 ▲노인 분야(3개) 19일부터 20일까지 ▲아동‧청소년 분야(9개) 21일 ▲장애인 분야(5개)·기타 분야(5개) 22일 ▲전체(분야구분 없이) 23일, 총 22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 건강보험증 및 사업별 필요서류 등을 지참해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신청서 비치)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신청 서비스에 대한 신청자 본인의 인지 없이 이용자 신청서류를 일괄 작성해 제출하는 일부 제공기관의 무리한 모집으로 인해, 적합 책정 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대상자가 상당수 발생하고 있다.

이에 구는 ▲신청서 접수 시 본인 여부 확인 및 신청 서비스 인지 여부 확인 ▲본인 서명날인 여부 확인 ▲제공기관에 카드를 맡기는 행위 절대 엄금 ▲서비스를 대신해 대가성 금전 등 금품 요구‧지급 행위 절대 불가 등 이용자 준수사항에 대해 철저히 안내 후 접수를 진행할 방침이다.

김광신 청장은“구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중구
저작권자 © 디엠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